신청자수 : 3 2025 접수중
|
1. 모집 기간 · 그룹: 2025년 9월 12일(금) ~ 9월 21일(일) · 튜터 및 튜티: 2025년 9월 12일(금) ~ 9월 21일(일)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경우 Family Care신청서에서 그룹(팀)으로 작성 ※여러 그룹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중복 참여 시 Family Care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전화 접수(033-760-1403) 2. 모집 팀 수: 총 8팀(튜터 1명 + 튜티 2명 이상) 3. 운영 내용 - 학생중심의 학습공동체(스터디 그룹)를 활성화하여 선정한 주제의 전문가인 가르치는 튜터학생이 배우는 튜티학생들을 지도하며 프로그램 진행 구분 나눔공부방_기초 나눔공부방_전공 나눔공부방_진로 기초학습 튜터링 전공학습 튜터링 진로 설계 튜터링 팀구성 튜터(1명) + 튜티(2명 이상) 학습활동 운영 교육 이후 활동기간 내 9회 진행 회차당 1시간, 한 주에 2회차까지 진행 가능 ※ 진로주제의 경우 자격증 시험 일에 따라 탄력적 운영 허용 주제 수학, 과학(물리, 화학), 외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2025-2학기 개설 전공필수 및 전공선택 과목 진로 관련 자격증 취득 목적이라면 모두 가능 튜터 (가르치는 리더) 주제 관련 과목 우수자 (예: 대학수학, 대학영어 A학점 이상 취득자, 관련 능력 소지자 *능력 증빙 자료 필요) 해당 전공 과목우수자 (A학점 이상 취득자) 주제 관련 자격증 취득자 튜티 (배우는 학생) 학부 재학생 2025-1학기 해당 과목 수강생(또는 수강 예정 재학생) 관련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재학생 4. 운영 기간 구 분 기 간 세부내용 모집 기간 ~ 09월 21일(일) 한라 FC 시스템 신청 튜터 및 튜티 운영 교육 09월 22일(월) ~ 10월 03일(금)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진행 ※ 미이수 튜터 및 튜티의 경우 활동 불가 팀별 O.T 진행 (1차시) 운영 교육 이후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진행 ※ 미실시한 팀의 경우 활동 불가 학습 활동 (2차시~9차시) 팀별 O.T 이후 ~ 12월 26일(금)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진행 - 1회차: 1시간(최소 40분) - 주당 2회차까지 진행 가능 ※ 진로주제의 경우 담당자와 협의 후 탄력적 운영 가능 - 최소 4주 이상 진행 필요 보고서 제출 학습활동기간 ~ 01월 04일(일) [튜터] - 회차별 보고서 및 최종보고서 ※ 미제출시 장학금 지급 불가 장학금 지급 1월 중 지급 예정 튜터 장학금: 인당 200,000원 튜티 학습목표달성 장학금 - 성적 우수 또는 자격증 취득 : 총 51만원(상황에 따라 변동) ※서류제출 관련 구분 나눔공부방_기초 나눔공부방_전공 나눔공부방_진로 기초학습 튜터링 전공학습 튜터링 진로 설계 튜터링 온라인 진행 회차당 10분 이상의 영상 녹화 자료 제출(변동 가능) 오프라인 진행 담당자 재량에 따라 현장 점검 시행 상황에 따라 온라인 점검(영상 녹화 등) 시행 공통 1. 1회차 팀별 O.T 보고서 - 미제출시 튜터링 활동 인정 불가 -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및 초상권 관련 동의서 포함 2. 학습활동(2-9차시) 보고서 - 증빙 사진 첨부, 1주 최대 2개의 보고서 허용 3. 최종보고서 - 프로그램 운영 완료 후 작성 ※ 1차시를 제외한 보고서는 최종보고서와 함께 제출 ※ 단. 프로그램 담당자 재량에 따라 학습활동 보고서를 중간 점검할 수 있음. 5. 선정 기준 - 그룹(튜터+튜티)으로 구성해서 제출한 팀을 우선 선발 - 신청한 팀이 8팀을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이 선정함 ① 튜터링 주제의 적합성 ② 튜티의 수 ③ 튜터 8명 초과될 경우, 튜터 1인당 1팀으로 선발함 ※ 내부 사정에 의해 접수기간은 변동 될 수 있음 6. 장학금 지급 [튜터 장학금] - 이수조건: 9회 중 9회 이상 진행(진행여부는 차시별 보고서 및 결과보고서 제출로 판단) - 기초, 전공, 진로 튜터: 학습장학금 200,000원 및 이수증 지급 [학습목표달성 장학금] - 이수조건: 9회 중 5회 이상 출석 - 이수자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두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인당 50,000원 지급 ※ 기초, 전공학습 튜터링 과목 성적 평점이 높은 학생 ※ 진로 설계 튜터링 중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 |